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하는 삶

2023 서울미디어아트위크 개최- 삼성동 놀거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삼성동의 겨울밤을 수놓을 미디어 아트의 축제, 서울미디어아트위크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서울미디어아트위크 (SMAW)는 2018년부터 매년 12월에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에서 개최되는 미디어 아트 축제입니다.

대형 옥외 광고판을 활용한 작품에서부터 건물 외벽이나 내부 공간에 설치된 작품까지, 다양한 장르와 형식의 작품을 통해 미디어 아트의 최신 트렌드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작년 2022년의 경우 약 10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축제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올해도 멋진 작품들 감상할 기회 놓칠 수는 없죠.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가족, 친구, 연인들과 삼성동 나들이 계획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2022 서울미디어아트위크

[2023 서울미디어아트위크 개최 내용 ]

 

  • 날짜: 12.19.(화) ~ 12.25.(월)

 

  • 시간: 17:30, 18:30, 19:30, 20:30, 21:30

 

  • 행사 기간 중 매일 5회 상영, 1회당 12분간 상영

 

  • 장소: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옥외 광고물 자유표시 구역 일대

 

  • 공연 내용: 옥내 외 미디어 총 71기 활용 미디어 아트 송출

 

  • K- POP 광장 일대 각종 크리스마스 오브제 설치

 

2022 서울미디어아트위크 애프터프로모션 영상 - YouTube

 

2023년 12월 현재, 국내에서는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인천 송도 국제도시 등 총 13개 구역이 옥외광고물 자유 표시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옥외광고물 자유표시 구역은 옥외 광고의 창의적인 표현을 장려하고, 도시경관을 개선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 아트 등 새로운 문화 콘텐츠의 발굴과 확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SMAW는 2018년 제1회 서울미디어아트위크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는 벌써 6번째 개최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매년 참가 작가와 작품 수가 증가하고 있고, 외국에서도 그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3년 SMAW에서는 총 100여 개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국내외 유명 작가는 물론, 신진 작가들의 작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작년의 경우, 대형 옥외 광고판을 활용한 작품들이 특히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가로 100m, 세로 30m에 달하는 대형 LED 화면을 활용한 작품은 삼성동 일대의 야경을 화려하게 수놓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올해는 또 어떤 멋진 작품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서울미디어아트위크 관람 팁]

1. 무료로 관람할 수 있지만, 일부 작품은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편안한 신발을 신고,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 관람을 위해, 따뜻한 복장 갖추기도 잊지 마세요.

3. 멋진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작품을 배경으로 멋진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4. 감상하기 좋은 포인트는 삼성역 6번 출구 앞 입니다.

 

SMAW가 열리는 삼성동 무역센터에는 다양한 쇼핑몰, 영화관, 맛집이 모두 갖춰져 있으니 SMAW 관람과 함께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