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하는 삶

학군지 이사- 중계동 학원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갈 나이가 되면 부모들은 아이가 다닐 학교들에 대해 미리 찾아보고, 더 우수한 학교가 있고 학원들도 가까이 있는 안전한 곳으로 이사를 계획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학군지라고 말하는 것은, 학교들의 위치에 따라 지역을 나눈 것으로, 소위 학군이 좋은 지역이라고 불리는 곳들은 우수한 학교가 많아 자녀의 교육에 유리한 이점들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학군지가 자녀의 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어른들은 없을 겁니다. 

학군지가 좋은 지역들은 대체로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우수한 학교가 많습니다.

학군지가 좋은 지역에는 명문 고등학교, 특목고, 외국인 학교 등 우수한 학교가 많습니다. 우수한 학교에 다니면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또 이것이 좋은 대학 진학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교육열이 높습니다.

학군지가 좋은 지역은 일단 높은 교육열을 자랑합니다. 교육열이 높은 지역에서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모두 교육에 대한 관심 자체가 매우 높고, 서로서로 학업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같이 노력합니다.

  •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학군지가 좋은 지역에는 도서관, 학원 등 학습 관련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런 교육 인프라를 통해 자녀의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나무위키

 

 


[입지 센스] 지은이: 훨훨(박성혜) , 다산북스, 2022

입지 센스 책에서 말한 ' 아이의 교육이 중요한 4050 부부의 갈아타기' 챕터에 정리된 주요 학군지 학원가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새로이 떠오르고 있는 마포구 대흥역 근처 학원가를 제외하고는 아마 많이들 익숙한 지역일 거라 생각합니다.

1. 일산 신도시 후곡·백마 학원가

2. 평촌 신도시 평촌 학원가

3. 분당 신도시 수내 학원가

4. 마포 대흥 학원가

5. 중계 학원가

6. 목동 학원가

7. 대치동 학원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치동, 목동과 더불어 서울 3대 학원가로 불리는 중계동 학원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계동 학원가

사진 캡쳐 출처: 호갱노노

대치동이나 목동 학원가에 비해 저렴한 학원비, 그리고 주거 비용 측면에서 아주 매력이 있는 지역으로 보입니다.

중계 학원가는 은행 사거리 인근으로 학원들이 펼쳐져 있고, 이 학원가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들이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지역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중학교는 을지 중학교, 상명 중학교입니다.

서울의 대표 학원가들 중에서 30평대 시세가 매매가 기준으로 15억 이하인 곳은 중계 학원가뿐입니다.

인기가 있는 중계 청구 3차의 경우 을지 초등학교를 품고 있고 그 옆에 을지 중학교가 나란히 놓인 곳으로 많이들 선호하는 아파트입니다. 물론 학원가도 편리하게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중계 학원가 일대에서는 언제나 대장 아파트로 꼽힐 정도입니다. 이 아파트는 1996년에 지어진 구축임에도 불구하고 노원구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사철이 되면 늘 수요가 많고 전세 가격이 2023년도 10월 기준으로 7억 원 대에 거래가 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중계동 은행 사거리 인근 아파트들의 경우 노원구 내에서도 가격 조정을 덜 받는 편입니다. 꾸준히 전월세 수요가 있어 가격을 뒷받침 해 주기 때문입니다.

중계 학원가 아파트 들의 경우, 자사고와 특목교 발표, 대입 후 매물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니 혹시 이 인근으로 이사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시기를 노려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학군지 자체가 자녀 교육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부모, 자녀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학군지가 좋은 지역은 자녀의 교육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부모들의 관심이 늘 높고, 그래서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학군지가 자녀 교육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